☆~ 나의 조국 / 박정희 ~☆
본문 바로가기
궁시렁 궁시렁/ㅁ니나노

☆~ 나의 조국 / 박정희 ~☆

by 바람 그리기 2020. 1. 4.
반응형

 

 

나의 조국



 

박정희

 

더보기

 

 1977년 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운명 두 해 전에 만들었다는 얘기지요.
 이 노래는 제 고등학교 음악 교과서 첫 페이지에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그 당시 관악 특기로 작곡을 전공했던 음악 선생님께서
 "봐줘서 작사는 직접 했다 치더라도 작곡은 무슨…."라고 읊조렸던 기억이 납니다.

 

 제게 각인 된 이미지로는, 70대쯤에 운명한 것으로 여겨왔는데요 오늘 확인하니 우리 나이로 62세 된 해였네요. 지금이야 예순둘이면 청년이라고 치는데 삽교천 방조제 준공식 전에 찍은 마지막 사진을 보면 왜 저렇게 폭삭 늙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나이가 되어서 생각하니, 너무 일찍 운명했다는 생각도 들고요.
 사람은 말년 운 좋은 것이 최고라 했는데...

 

 이 음악을 왜 포스팅하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
 빨리 재판이 마무리되고 사면도 되고...
 국민 통합의 길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봅니다.

 

 

 사진을 보니,
 인간적으로 측은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