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한 평화...
본문 바로가기
낙서/┖ 끽연

한가한 평화...

by 바람 그리기 2023. 4. 30.
반응형

 


 두시 오십 분.
 저녁으로 먹은 떡볶이 상을 발치로 물리고 뉴스를 보며 뭉그적거리는데 까뭇 졸리다.
 평소와 다르게 어항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있었더니, 정수기에서 졸졸 떨어지는 물소리로 최면에 든 듯싶다.
 그 백색소음의 평화를 놓치고 싶지 않아 벌떡 일어나 거실 등을 끄고 TV와 거실 등을 끄고 그대로 누었다.-혹, 흐름이 깨질까 봐 서재 컴과 등을 끄는 수고로움은 포기했다.
 여덟 시 반까지.
 그렇게 잠으로 드는 데 성공했다.
 잠에서 깨며 든 생각,
 '평상으로의 복귀는 어찌 보면 생각보다 간단한 것일지도 모르겠구나...'

 요강을 들고 현관문을 밀치며 맞은 늦은 하루.
 맞은편 담에 붙은 거울을 차지하고 있는 낯선 이.


 붓꽃이 활짝 벌었다.




 붓꽃에서도 향이 나는 것을 처음 알았다.
 아직 벌지 않은 봉오리 몇 개쯤, 거실 화병으로 옮겨 놓아야 할까 보다.



 삼월이 아줌마.
 쓰레빠 끄는 기척에 뒤늦게 달려와 한 차례 꼬리풍차를 돌리고는 지 맘대로 온 길을 되돌아 쪼르르 내뺀다.
 고개를 아래로 쑤셔 박고 앞으로 돌진!


 어디서 많이 본 모습이랬더니,
 예전 가출할 때 꼭 저 모습으로 돌진하다가 사라졌다.

 바람종이 고즈넉하게 우는 한가한 일요일.
 지금부터 슬슬 채비하고 나갈 모양이다.

 

 
 너무 잤더니 허리가 아프넷.

 박재홍-휘파람불며가자

 

 

반응형

'낙서 > ┖ 끽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착한 거짓말.  (0) 2023.07.11
7월이다.  (0) 2023.07.01
심드렁.  (0) 2023.04.27
쓸데없는 기억.  (0) 2023.04.25
니는 몬데?  (1) 2023.04.24

댓글